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구 중고 피아노 운반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중고 피아노를 처분하기 앞서 덩치가 큰 피아노때문에 많은 골치를 앓지 않을까 합니다. 
부피가 크기 때문에 전문 업체를 불러 운반하는것이 좋습니다. 일반 이삿짐 센터를 이용하면 피아노의 기스 또는 수명, 중고 가격등을 
고려치 않고 운반을 목적으로 하기에 필수적으로 피아노 운반 전문 업체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대구중고피아노운반




겉보기와 다르게 피아노는 매우 연약한 섬세한 악기입니다. 겉보기에는 무게도 무겁고 무지하게 커서 어떻게 다루어도 쉽게 고장 날 것 같지 않지만, 실상은 그 반대입니다. 8000여 개의 부품으로 정밀하게 이루어졌고 현 1개당 80~90kg의 장력이 작용되어 금세 음이 변하게 되어 섬세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피아노는 80% 이상이 나무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온도와 습도에 매우 큰 영향을 받는데, 온도와 습도만 잘 컨트롤해주어도 더욱 오랜기간 좋은 소리로 피아노를 다룰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온도와 습도가 피아노에 미치는 영향과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도와 습도가 피아노에 미치는 영향

  • 온도 : 피아노 줄(철선)은 온도에 반응해 수축, 팽창을 하기때문에 온도의 변화로 피아노의 음의 변화가 생깁니다.
  • 습도 : 피아노는 대부분 목재 등의 천연소재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높은 습도에 노출된다면 부품의 동작이 둔해 연주가 까다로워집니다. 건반이 습기를 필요 이상으로 흡수하게 되면 나무가 부풀어 연속으로 누르기 힘들고 기타 부품들이 부풀어 오르게 되면 회전 운동에 영향을 주게 되어 연주에 차질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제 온도와 습도가 피아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 온도와 습도가 변하는지 알아 예방하는 방법도 한번 찾아봅시다.


온도와 습도 급격하게 변화하는 경우 

  1. 장마철 : 비가 많이 오는 장마철에는 습도가 올라가 피아노 관리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2. 겨울철 : 겨울에는 건조하기 때문에 습기를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온도와 습도에 피아노를 관리하는 방법

우선 피아노를 놓을 자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통풍이 잘되고 벽에서 10~15cm 이상 떨어트려 줍니다. (벽에서 멀어질수록 더욱더 좋습니다) 직접 햇빛이나 비에 노출될 수 있는 창문을 피합니다.장마철의 경우 피아노가 있는 환경에 제습기나, 방습기를 가동하거나 여의치 않다면 신문지, 물먹는 하마, 숯을 곳곳에 두어 제습을 해줍니다. 겨울철에는 가습기를 틀어 습도를 높여줍니다.


피아노 관리에 적합한 권장 온도와 습도

온도 : 15~20°C

습도 : 50~70%

*사람이 느끼기에 쾌적한 환경이 피아노에게도 쾌적한 환경입니다.



+ Recent posts